•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메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메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본 서비스 약관에 따라 동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본 약관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본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으로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 대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개인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항상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운영자로서 관리의 의무를 다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 대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일정 기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등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본 조 제 3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쿠폰과 포인트)
    ① 쿠폰과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과 포인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과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쿠폰과 포인트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과 포인트는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쿠폰과 포인트는 회원 간 거래 및 양도가 불가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을 안전하게 기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및 이용정책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은 제3자 이용이 불가하며 본인의 이용을 전제로 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게시판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보호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구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5 조 (서비스 관리 책임)
    회사의 서비스 관리책임자의 성명, 소속부서, 직위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관리책임자
    1. 성 명 : 윤영현
    2. 소 속 : 경영총괄
    3. 직 위 : 대표이사
    4. 회사 고객센터: 02-6959-2767, help@mevi.co.kr

    제 16 조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회원은 서비스 해지(이용 중지의 통보)의 방법으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 18 조 (손해 배상)
    회원 또는 회사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그 손해는 통상의 손해에 한하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그것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에게 미수가 있을 경우에는 미수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회원 탈퇴 시 보유한 쿠폰과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어떤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재가입한 경우 탈퇴 시 소멸된 기존 쿠폰과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휴사 간의 중개자로서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및 제 3자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각종 피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서비스 종료)
    ①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쿠폰과 포인트 등은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며,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9년 1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주)메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메비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주)메비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9년 11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내/외국인 등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 정보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결제 및 배송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계좌 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카드 결제 시 :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카드cvc 등
    - 배송 시 : 주소, 연락처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주)메비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웹사이트(회원가입, 게시판, 경품 응모, 제휴 등), 어플리케이션, 서면 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주)메비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나. 서비스 운영: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쿠폰과 포인트 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미수금 추심 등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주)메비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주)메비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1) (주)메비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개인정보 중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메비 서비스 이용약관」 제19조 제5항에 따른 재가입 확인 목적)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로그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및 이행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고, 마케팅 활동 및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선택적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이벤트?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사은품?판촉물 제공, 제휴서비스 이용, 할인 혜택 적용 및 포인트 적립 불가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주)메비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주)메비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주)메비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에서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할 경우에는 (주)메비의 승인이 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각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주)메비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라. (주)메비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주)메비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주)메비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및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기술 지원 및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주)메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Ⅱ.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가.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I.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주의를 기울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주)메비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관련된 개인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주)메비에 회원의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
    나. (주)메비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등을 명시하여 회원님께 동의를 구합니다.
    (주)메비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회원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업무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본인확인 ? ㈜다날 ? 휴대폰 본인인증

    2. 제공 정보의 제3자 보유 및 이용 기간
    - 개인정보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본인의 제공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단, 제공 목적을 달성하거나 본인의 철회 요청이 있더라도, 내부보고, 감사 및 검사, 비용 정산(청구) 등 계약이행, 분쟁 대비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서비스 종료 후 6개월까지, 미이행/분쟁이 계속될 경우 이행 완료/분쟁 해결 시까지는 보유ㆍ이용하며, 상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그에 의하여 보관

    3.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회원은 위와 같은 본인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처리 업무가 지연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제공 동의 이외에도 (주)메비는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경우, 회원이 동의한 바에 따라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Ⅲ. 개인정보의 보호 대책과 책임자
    1.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 대책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주)메비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주)메비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주)메비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주)메비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2)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4)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물리적ㆍ논리적으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주)메비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8) (주)메비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도록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9) (주)메비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도록 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10) (주)메비는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님께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1) (주)메비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의2 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주)메비의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들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하고 있습니다.
    12) (주)메비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3)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패스워드 등 회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14)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주)메비는 지체 없이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보호 업무 관련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주)메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주)메비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주)메비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객서비스담당부서| (주)메비 고객센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직위: 윤영현/대표이사 | 이메일: help@mevi.co.kr


    Ⅳ.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메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과 관련하여, 본인은 동의내용을 숙지하였으며, 이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귀사(㈜메비)가 수집 및 이용하고, 본인에게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광고 또는 정보를 다음과 같이 전송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 수집/이용목적
    메비 서비스와 (주)메비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서비스 간, 개인정보의 결합/분석 및 이를 통한 개인맞춤/연계 서비스 제공
    - (주)메비 및 제3자 상품?서비스?혜택에 대한 개인맞춤 추천, 정보 제공
    -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 고객 세분화, 선호도?라이프 스타일?사회적 관계 추정, 우량 등급 고객 선정
    - 광고비 등 정산
    - 상기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분석/조합/생성 등

    2. 수집항목
    필수 동의사항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3. 보유 및 이용기간
    메비 서비스 서비스 이용 기간
    ※ 본 동의는 메비 서비스의 선택적 기능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로서, 동의하지 않더라도 메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계약의 이행/편의증진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및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일반 사항은 메비 서비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메비 서비스는 고객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자적 전송매체(SMS/LMS/MMS/e-mail 등 다양한 전송매체)를 통해, ㈜메비 및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이 본 수신동의를 철회하고자 할 경우 고객센터(help@mevi.co.kr)로 연락하여 수신동의 철회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위탁, 제공하는데 동의합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 및 위탁 받는 자 : DB손해보험, 보험개발원, NICE평가정보㈜
    2. 제공 및 위탁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CI
    3. 제공 및 위탁 받는 자의 이용목적
    - DB손해보험 : 보험개발원, NICE평가정보 조회결과를 활용한 자동차 만기시점 조회 및 보험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 보험개발원 : 공동정보망 조회를 통한 자동차보험 가입여부, 만기정보 확인
    - NICE평가정보㈜ : 보험개발원 조회 시 동명이인 여부 확인
    4. 가입권유를 위한 연락방식
    - 전화, 문자메시지
    5. 보유 및 이용기간
    - 동의일로부터 3년
※ 본 동의는 거부가 가능하며, 미동의시 불이익은 없습니다. 또한 동의 후 DB손해보험 고객센터(1600-0100) 혹은 은행연합회의 Do not call 센터를 통해 동의철회 및 마케팅활동에 대한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